미추홀구가정폭력상담소

온라인 상담
비밀보장, 비회원으로 상담 가능

 
작성일 : 20-05-27 09:30
가정폭력에 대응법 대처법에 대해 알고 싶어요
 글쓴이 : 민소영
조회 : 16  

가정폭력에 대응법 대처법에 대해 알고 싶어요

남편이 가정폭력이 있습니다. 꼭 직접적인 폭행을 하거나 그러진 않지만 결혼전에 모아둔 돈 가져가고 협박도 하고 생활비도 안주고 있습니다. 신체적이니 폭력이 아니더라도 물건을 던지고 소리도 지르고 욱박지르고 ㅠㅠ 모욕적인 말도 자주 함니다.

저와 아이가 이혼하고 싶어도 대처방법을 모르겠어요.


미추홀구가정폭… 20-05-27 14:06
 
가정폭력으로 대응법이 궁금하신거군요..
어떤 형태의 폭력이건 폭력행위는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 될 수 없습니다.
자신이 가정폭력에 노출되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한 이상 현명하게 대처하시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어야 합니다.
당장 배우자가 폭력을 행사하는 급박한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 먼저 우리에겐 112 가 있습니다.
경찰에 신고하세요

배우자의 폭행이 상습적이라면 주변사람들에게 미르 도움을 요청해 놓으세요.
자신의 집에서 큰소리가 나면 경찰에 신고를 해달라고 일단 경찰에 신고하여 자신을 흥분한 배우자로부터 격리시키고 당장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어야 합니다.

또한 출동한 경찰에게 이혼여부와 상관없이 반드시 “배우자로부터 폭행을 당했다”고 자세히 진술하셔야 합니다.

경찰이 출동했을 때 창피하다고 생각하거나 가해자가 별일 아니라는 식으로 대충 둘러대어 그냥 돌려보낸다면 신고내역이 남지 않습니다.

경찰신고 내역은 추후 소송을 진행할 때에도 강력한 증거자료가 되므로 반드시!!!! 경찰이 위험한 상황임을 인식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하여 기록을 남기도록 해야 합니다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각자의 상황에 맞게 가정폭력 대응방법에 대하여 알려 드릴테니 폭력을 쓰는 배우자 앞에서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못한 채 당하고만 있어선 안됩니다.